생활노하우

자동차 색상과 풍수지리 본문

생활정보

자동차 색상과 풍수지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5. 8. 06:54

자동차의 색상은 운전자의 직업과 맞아야 한다

회사에서 여러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자동차라면 책임감이 강해지고 업무를 냉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흰색이나 베이지, 아이보리 등 밝은 색상이 좋다. 결혼 정보 회사 등 이벤트 관련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화려하고 화사한 색상이 좋다. 인내를 필요로 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엷은 파란색이나 갈색, 황금색, 커피색 등이 길하다. 창의력이 필요한 벤처기업 등 첨단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도전 정신을 강하게 하며 안정적인 흰색이나 청색, 녹색이 좋다. 통찰력이 필요한 사람들은 회색이나 초록색 또는 검정색이 좋다. 지능이 필요한 교육자의 경우에는 검정색이나 초록색, 파란색이 길하다.

자신의 띠 색상과 자동차 색상

자신이 태어난 띠에는 각각의 독특한 성격이 있다. 일테면 쥐띠는 사교적이며 애교가 있고, 눈치가 빠르다. 훌륭한 조언자의 역할을 하지만 정작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는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많은 시간을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상서로운 색상은 검정색이다. 소띠는 고집이 강하고 매사 느린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활동적인 기질을 감추고 있다. 늘 여유가 있으며 남에게 쉽게 복종하지 못하는 특성을 보이기도 한다. 소띠에게 상서로운 색깔은 검정색과 초록색이다.

말띠는 자연 순리의 법칙에 가장 잘 적응한다. 항상 쾌활하며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준다. 사교성이 뛰어나지만 솔직한 성격이며 야망이 커서 작은 손실을 보기도 한다. 상서로운 색상은 빨간색과 분홍색이다. 이와 같이 자신의 띠에 맞는 색상을 내부 인테리어나 자동차 색상에 맞춘다면 천지만물의 기운을 자신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인도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심리적인 안정감으로 사고를 예방하는 차 내부의 색깔과 장식

장시간 운전하는 직업 운전자나 난폭 운전을 일삼는 사람들은 자동차의 색상과 자동차 실내의 색상을 통해서 어느 정도의 치유가 가능하다. 적절한 색상은 초록색이나 밝은 파란색이 좋다. 특히 차량에 흰색과 검정색 그리고 초록색을 혼합한 색상을 사용하면 정신이 맑아지면서 차분해지기 때문에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심리적인 안정을 주기 위하여 색깔을 이용하여 치료하는 방법은 음양오행에 따른 색상을 이용한 것이다. 음양오행의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의 오행의 색상을 이용하여 서로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차 액세서리나 장식을 자신의 체질에 맞는 보완색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양보 운전을 하기 싫은 사람은 예의를 상징하는 녹색(木)을 기본색으로 사용한다. 그리고 보완색으로 검정색(水)과 빨간색(火)으로 악센트를 준다. 검정색은 지혜를 상징하고 빨간색은 교양을 상징한다. 즉 검정색은 남들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예의를 키워줄 수 있으며 빨간색은 그런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운을 준다.

잦은 신호 위반이나 과속 등 법규를 위반하고 난폭 운전을 일삼는 사람은 신뢰를 상징하는 노란색(土)을 기본색으로 사용한다. 노란색은 거짓과 속임수를 치유할 수 있기에 교통법규에 대한 적응력이 높아져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보완색으로는 빨간색과 흰색(水)을 사용한다.

또 타인의 충고에 귀를 기울이지 않거나 자신의 주관이 너무 강하여 원리원칙대로 운전하면서 교통의 흐름을 끊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은 유연성을 키워주기 위하여 실내를 단조롭게 해주는 것이 좋다. 전반적으로 검정색으로 치장하고 장식은 부드러운 것을 많이 사용하고 실내에 레몬 향수를 둔다.

운전을 하면서 다른 차 운전자와 유난히 다툼을 많이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경우는 초록색 바탕에 흰색이나 검정색으로 악센트를 주면 성격이 많이 누그러질 수 있다. 불타오르는 기운을 흰색과 검정색이 억제해 주고, 초록색은 상대방을 이해하는 마음을 생기게 하기 때문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