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노하우

센스있는 아줌마가 되자~! 본문

생활정보

센스있는 아줌마가 되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4. 24. 06:26

◇차분한 베이스 컬러가 기본

비싼 브랜드의 옷을 입고 화려한 액세사리를 한다고 다 멋쟁이가 되는 것은 아니다.

나이가 들 소록 화려한 컬러와 프린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그 이유는 색의 밸런스를 무시하고 코디를 했기 때문이다. 베이스 컬러는 자신의 피부색에 맞춰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은 컬러로 전체의 75%정도를 차지하게 하고, 20%는 악센트 컬러로, 나머지 5%는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것이 이상적이다.

◇진짜 멋쟁이가 되는 패션 코디네이션법

진짜 멋쟁이는 결코 유행 일색으로 자신을 무장하지 않는다. 전신을 유행에 맞춰 코디를 하면 오히려 가벼운 인상을 주고 개성 없는 여자가 돼버린다. 따라서 유행하는 구두를 신는다면 옷은 기존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액세서리를 유행 스타일로 바꿀 때는 옷이나 백, 구두에 변화를 주지 않는 것이 센스다. 스카프를 새로운 방법으로 매거나 구두나 가방 중에서 하나만 유행 스타일로 바꿔도 충분히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색조 메이크업은 그 날의 옷 색상에 맞춘다.

메이크업을 할 경우 립스틱이나 아이섀도의 색은 그 날 입는 옷에 따라 결정하는데, 이때 유행 컬러를 사용하고 싶으면 립스틱이나 아이섀도 중 어느 한쪽만 유행컬러를 선택하도록 한다. 펄이 들어가 있는 니트나 황택이 있는 소재의 셔츠를 입을 때는 액세서리는 피하거나 백금이나 실버의 작은 사이즈를 이용하는 것이 아줌마 패션을 피하는길....

◇액세서리는 1~2개가 적당

액세서리는 한두개만 착용해서 포인트를 줘야한다. 액세서리는 밝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효과가 있지만, 많이 착용하면 오히려 액세서리에 시선을 빼앗겨 자신의 참 모습을 보여줄 기회가 적어진다. 그리고 실제보다 나이가 들어보이기 쉽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