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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소매 성공 10계명 본문
온라인 소매 성공 10계명
인터넷 온라인 상거래가 크게 늘고 있다. 대형 상점에서 판매하는 물건의 일부
를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쉽게 팔수 있는 경우도 있다. 인터넷에서 성공하
는 온라인 샵이 되는 요령을 보스턴컨설팅 그룹이 10가지로 요약했다.
1. 사이트 방문고객을 구매자로 바꿔라.
방문자와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일이 중요하다. 특히 전자상거래의 경우 보안체
계, 개인정보 보호 등에 대한 명확한 정책을 알리고 신뢰를 획득해야 한다.
2. 매일 고객에게 배워라.
온라인 판매는 고객이 구성, 구매행태 상품,서비스의 선택방법 등이 수시로 체크
된다. 이러한 고객의 행태에 가장 빨리 적응하는 기업이 경쟁우위를 누리게 된
다.
3. 강력한 상표와 개인화한 서비스로 승부하라.
초기 고객을 단골로 전환하지 못한다면 사업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4. 온라인 서비스가 기존 업체(오프라인) 서비스에 대해 갖는 우월성을 인식
시켜라
가격비교정보 상품 선택의 다양성과 같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5. 유능한 파트너와 제휴하라.
대부분의 업체들은 기술에서부터 사업운영, 물류체계까지 단시간에 구축해야 한
다. 파트너와 전략적인 제휴가 필수적이다.
6. 사업초기부터 방어력을 키워라.
성공한 기업은 복제하기 쉬운 사업모델을 만들지 않는다. 고객,공급업체,기타 전
자상거래 업체와 제휴등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면 진입장벽을 쌓을 수 있다.
7. 고객 커뮤니티 관계를 발전시켜라.
인터넷 동호회 동아리 등을 형성하는 게 제품 판매에 큰 도움이 된다.
8. 시장 확장을 위해 각종 조건을 파악하라.
잠재시장 발굴에 늦어서도 안되고 지나치게 시장진입에 빨라서도 안된다. 균형
을 잡으면서 사업모델을 전개한다.
9. 확장가능하고 유연한 공급업체를 구축하라.
고객의 불만족은 주로 배달이 늦거나 배달이 누락될 때 발생한다. 신뢰할만한 공
급/유통업체를 구축하는 게 필수적이다.
10. 우수 인력을 확보하라.
기술뿐만 아니라 광고, 마케팅 전문가등이 고급 인력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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